본문 바로가기

강냉이 스타 정보

유인나 나이 아이유

반응형


유인나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유인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유인나는 여러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 그리고 라디오에서 활약하며 큰 인지도를 얻고 있는 연예인입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정말 다양한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면서 예능감을 뽐내고 있습니다. 그런 유인나의 프로필상에는 어떤 정보들이 있는지 간략하게나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유인나는 ‘지붕 뚫고 하이킥’이라는 작품을 통해서 본격적인 연기자 생활을 시작했지만 그전에 브라운관에 얼굴을 비춘 적 있습니다. 2007년에 ‘나는 펫’이라는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던 청미의 친구로 유인나가 얼굴을 비춘 적이 있는 것입니다. 지금이야 오히려 청미라는 사람이 누군지 생각도 나지 않을 정도로 유인나의 네이밍이 커졌지만요. 지붕 뚫고 하이킥을 시작으로 시크릿가든, 최고의 사랑, 도깨비까지 최고의 작품들에 출연을 이어오며 주연급 배우로 성장했으니까요.



유인나 나이

유인나는 1982년 6월 5일생으로 올해 만으로 38살외 되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배우입니다. 사실 데뷔도 그렇고 지금의 위치도 그렇도 배우로서 이름이 높지만 배우로 데뷔하기 전에는 가수 지망생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붕 뚫고 하이킥에 출연 이후 급속도로 이름을 알리며 배우로 자리를 잡았기에 이후로 배우로서의 길에 집중하게 됩니다.



라디오

유인나는 작품활동 외에도 예능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기도 하지만 동시에 라디오에서도 큰 활약을 해왔습니다. 특히 KBS 2FM에서는 볼륨을 높여요 에서 무려 5년 동안 DJ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는데요. 2011년 11월 7일에 시작해서 2016년 5월 8일까지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가 항상 같은 시간에 청취자들에게 목소리를 들려주었죠. 그 이후 조윤희, 악동뮤지션의 수현, 김예원 등등이 대신해서 DJ를 맡았지만 모두 1년을 넘기지 못했죠.



아이유

유이나는 아이유와 단짝인 것으로 이미 유명하죠. 2010년 SBS의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의 2부에서 방송하던 영웅호걸에서 유인나와 아이유가 인연을 맺게 됩니다. 조용하면서도 나긋하게 말하기로 유명한 유인나와 아이유가 영웅호걸에서 기를 펴기에는 쟁쟁한 출연자가 정말 많았는데요. 당시 영웅호걸에는 노사연, 가희, 나르샤, 서인영, 신봉선, 홍수아 등등 정말 기가 센 사람만 모여 있었거든요. 그래서 둘의 사이가 더욱 절친해졌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더빙

유인나의 목소리는 이미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에서도 알 수 있었듯이 나긋하면서도 듣기 좋은 목소리로 유명했죠. 이처럼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보니 여러 애니메이션에도 더빙을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미스터 주 : 사라진 VIP’, ‘아이엠스타!’등등에 출연했는데요. 초반에는 연기 논란도 있었지만 최근에는 훌륭히 모두가 인정하는 한 명의 성우로 더빙에 참여했죠.



이상 유인나 나이 아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반응형